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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단소개

혁신사업프로그램

3개년 추진계획(’19~’21년)

년도 추천내용 및 방법 기대효과
2019  ◦교육과정 인증 모델 개발을 위한 정책연구
 ◦교육과정 인증 및 컨설팅 교내·외 위원회 구성
 ◦교육과정 인증 시스템 성과확산 세미나 개최
 ◦대학의 교육경쟁력 제고
 ◦자체 교육인증 운영으로 통합적인 질 관리 체계 강화
2020  ◦융합전공 개발 학과의 교육과정 인증에 따른 교육품질 확보
 ◦학생평가 기준 적용의 유연화를 위해 수업평가도구 개선
 ◦교육과정 인증 환경 분석 및 교양교육과정 인증체계 개발
 ◦수업평가도구 개선을 위한 포럼 개최
 ◦체계적인 교육의 질 관리를 통한 학부교육 선진화
2021  ◦교육과정 인증관리 체계의 고도화
   - 개발 및 개편 위주에서 교육과정 성과 및 개선으로 발전
 ◦교육과정 운영성과 평가를 통한 성과인증 분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대학교육의 공공성, 자율성, 책무성 강화
 ◦교육과정 인증제 정착으로 교육품질관리 개선

2021년 세부 추진계획

  • 사업목표

    •  ◦ 교육과정 인증관리 체계의 고도화
    •  ◦ 교육과정 운영성과 평가를 통한 성과인증 분석
    •  ◦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 사업내용

  • 추진내용 세부 추진계획

     ◦교육과정 인증관리 체계의 고도화

     - 인증교과목의 전산관리 체계 구축
     - 인증에 따른 개선 사항 관리 체계 구축

     ◦교육과정 운영성과 평가를 통한 성과인증 분석

     - 2019학년도, 2020학년도 인증 현황 분석
     - 인증 성과 분석 도구 개발 및 운영 성과 평가 실시
     - 성과 분석 결과 활용 방안 마련
     - 2021학년도 신규 개설 및 개설 예정 융·복합 전공, IPE 전공 교과목 인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 HUMAN 역량 분석을 통한 개선 현황 도출
     - 강의평가 결과 및 CQI보고서 분석 및 개선점 도출
     - 교육 자료 분석 결과 활용관련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 세부 추진일정

  • 추진내용 2021 2022
    3 4 5 6 7 8 9 10 11 12 1 2
     교육과정 인증관리 체계의 고도화                        
     교육과정 운영성과 평가를 통한 성과인증 분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