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이해 중심 교수 역량 증진 및 자기주도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습역량 강화
◦진로교육 체계 강화 및 진로탐색학점제 운영을 통한 진로역량 강화
◦직무 및 구직역량 지원을 통한 학생 맞춤 취‧창업 역량 강화
◦VR, MI, LH 특화 교과-비교과 연계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활성화
◦Global Outreach와 Local Outreach 활성화를 위한 교육체제 구축 및 운영
L1. 미래형 교수·학습 역량 강화
◦학생특성 이해 기반 교수역량 교수법 지원 강화
◦자기이해 기반 학습 역량 지원 강화
◦코로나19 회복을 위한 'WE‘: 비대면 실습교과 보완 프로그램 운영
L2. 진로교육 강화
◦전공별 진로교육체계 강화
◦진로탐색학점제 운영을 통한 진로역량 강화
◦진로·심리상담 통합지원서비스 체계 강화
L3. 취·창업 역량 강화
◦취·창업 지원 시스템 고도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역량 및 구직역량 지원 체계 강화
◦창업역량 지원 체계 강화
L4. 창의 융·복합 역량 강화
◦문제해결 역량 향상을 위한 융합 클러스터 체계화
◦보건의료 특화 LH 스타디움 비교과 과정 강화
◦VR, MI, LH 창의 융·복합 교과-비교과 연계 과정 개발 및 운영
L5. 글로벌 역량 강화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고도화
◦GPS(Global-education Procedure System) 모델 개발 및 운영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통합 교육 시스템 체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