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업단소개

혁신사업프로그램

행사갤러리

  • HOME
  • 소통갤러리
  • 행사갤러리

J3. 지역사회 공헌활동 역량 강화: EU건강나눔 프로그램

보기
게시일 2023-08-22 13:27:01 글쓴이 innovation_photo 조회수 3,455

안녕하세요. 을지대학교 한마음봉사단입니다.

한마음봉사단에서는 현재 EU건강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공 봉사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과(성남) 외 15개 학과 25개 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되는데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로마 손 마사지, 구강 보건교육, CPR 교육 등을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여러 가지 참여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애주기별(위탁기관 연계) 전공 봉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와 연계하여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미용화장품과학과 약60여명(학과별 20명)의 학생들이 지도교수님 들과 함께 6월 19일 부터 8월 25일 동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령 친화 관련 연계 기관 제품 및 전공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교육활동도 하고 있는데요. 7월과 9월에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활동은 성남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유아교육학과, 치위생확과, 응급구조학과, 식품산업 외식학과에서 재학생들이 지도교수님들과 함께 참여하여 전공 관련 교육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마음봉사단에서는 우리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동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