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식품산업외식학과 학생들, ‘한국외식경영학회 공모전’서 대상·우수상 수상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2-06-13 16:39:02 조회수 16,192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는 식품산업외식학과 학생들이 ‘2022년 한국외식경영학회 48차 정기춘계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주관한 (사)한국외식경영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를 발간하는 전통 있는 외식경영분야 학회이다.
 
지난 1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학술대회 공모전은 ‘빅체인지(Big Change) 시대, 외식산업의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을지대학교를 비롯해 숙명여대, 경기대 등 총 11개 대학이 참가했다. 이중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3개 출전팀이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 4학년 손유영·표지민·성다은 학생은 ‘ESG경영이 소비자의 가치소비에 미치는 영향-식품기업의 친환경 운동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최근 트렌드인 식품 기업의 ESG활동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 밖에도 ‘소비자의 온라인 리뷰(OCR)와 비대면 식품 구매’의 박예지·김예은 학생과 김윤지·김수지 학생의 ‘미슐랭 레스토랑의 트립어드바이저 온라인 댓글과 LIWC분석 연구’ 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 을지대 식품산업외식학과 차성수 교수는 “학회 심사위원들로부터 학생들의 연구방법과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연구주제가 탁월하다는 호평을 받았다”며 “학부생으로는 쉽지 않은 연구주제였음에도, 열심히 노력해 준 학생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식품산업외식학과는 고령화·정보화 시대의 식품과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질병예방 및 식품외식 분야 수요 증가추세에 맞춘 식품외식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