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레저산업 전문인력 양성"
국민의 건강 및 여가생황을 선도할 레저산업 실무형 인재 양성
- 레저산업 실무 역량을 갖춘 실무 인재 양성
- 레저산업 경영 역량을 갖추기 위한 운영 및 관리 능력 배양
- 레저산업 문화 이해를 통한 융합 능력 양성
레저실기 관련 자격증, 스포츠경영관리사, 스포츠지도사, 레저시설 안전관리사, 건강운동광리사, 퍼스널트레이너, 재활트레이너, 골프지도자, 스포츠관광가이드 등
레저산업 관련 기업, 레저산업 관련 협회 및 기관, 레저산업 관련 지도자, 레저산업 용품 및 장비 판매업
"K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지식, 기술, 커뮤니케이션에 능통한 글로벌 뷰티 전문가 양성"
코스메톨로지를 기반으로 한 뷰티산업 전문가 및 뷰티 컨텐츠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뷰티산업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미용사 국가 종합(메이크업, 피부미용, 헤어미용, 네일미용) 면허, 병원코디네이터,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조향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스타일리스트, 국제의료관광코티네이터, 서비스경영자격(SMAT), 패션코디네이터
대형 뷰티산업(미용, 화장품) 기업, 병·의원(피부과, 성형외과 등) 에스테티션 및 코디네이터, 뷰티기업 교육강사, 뷰티(피부, 헤어, 네일)분야 및 조향공방 창업, 뷰티 컨설턴트, 뷰티 서비스 매니저,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자인으로 치료한다."
“창의·혁신적인 문제해결형 융합인재 양성”
창의·혁신적이며 현장 감각을 갖춘 홍보 및 디자인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문제해결형(PBL) 디자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GTQ(그래픽기술자격), 시각디자인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서비스디자인기사
졸업 후 취업분야는
(1)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분야: 커뮤니케이션디자인. 광고대행사, 브랜딩디자인, 소셜 미디어 홍보대행사, 디지털 마케팅 기업.
(2)서비스디자인 분야: UI/UX 및 BX디자인
(3)영상분야: 영상콘텐츠제작.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편집디자인,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광고프로덕션
(4)그래픽디자인분야의 패키지디자인, 출판/편집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5)메디컬 분야: 메디컬서비스디자인, 홍보디자인 분야의 취업도 가능합니다.
"건강한 장례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을지대학교 장례산업전공"
스마트 시대의 장례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인재 육성
장례지도사
장례식장, 상조회사,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하 공기업(장례문화진흥원, 시설관리공단 등), 보건직 공무원, 의과대학 시신 기증상담실, 의례문화 관련 연구소 등
"마음의 치유, 빛나는 삶을 향한 여정"
- 인간 이해, 심리상담, 의사소통 역량 개발
- 심리 및 상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진로 다각화
- 중독예방, 치료, 재활 관련 중독상담 및 국가정책 전문가 양성
- 중독 및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
임상심리사,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중독상담사, 심리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병원, 연구소, 공기업, 중독 및 청소년 관련 기관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움직임"
- 인간의 발달과 사회적 기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적 사회복지 지식과 실천 기술 교육
- 현장 실습 강화 및 학교와 실습 기관의 연계성 강화를 통한 사회복지 전문 인력의 양성
- 중독 예방, 치료, 재활 관련 중독 상담 및 국가 정책 전문가 양성
- 정보화 및 국제화 시대의 글로벌 인재 양성
사회복지사 1급, 의료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등
사회복지 현장, 공단, 공무원(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호관찰소, 법원, 경찰), 사회복지재단 및 기업의 사회공헌팀, 국가 정책연구소, 국제개발협력기관, 종합병원, 정신건강병원,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상담 역량을 갖춘 영유아교사 및 아동청소년 전문가 양성
보육교사2급(무시험 국가자격), 장애영유아보육교사(무시험 국가자격), 예술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 미술심리재활사, 아동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등
직장어린이집, 국공립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발달재활서비스기관, 초등돌봄교실, 방과후교사, 청소년수련관 및 복지관 등
최재실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