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FAQ

  • HOME
  • 커뮤니케이션
  • FAQ
  • question자매대학 교환학생으로 가고 싶어요
    • answer

      현재 우리학교에서는 자매대학의 교환학생 선발은 일본의 교린대학교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린대학 교환학생 모집은 매년 3월경(보건계열)/10월경(관광일어통역과)이며, 추후 영어권의 자매대학(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교환학생 교류가 이루어지게 되면 지체없이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교린대학 교환학생 모집요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집대상 : 보건계열(간호학과,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재학생)/관광일어통역과 재학생
      2) 선발기준 : 일본어능력시험(JLPT) 2급 합격자 및 2급 수준으로 인정 받은자
      JPT 450점 이상의 지원자
      위의 기준에 미달된 학생은 을지대학교 외국어교육원 내 유학별과반에서 훈련을 받은 후 소정의 검증과정을 거쳐야함.
      3) 모집학부: 보건학부(간호과,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4) 교류기간 : 2005년 9월 ~ 2006년 8월(1년간)
      5) 선발방법 : 대학장 추천
      6) 선발인원 : 1명
      7) 체류기간 : 1년
      8) 학비
      *입학금(입학금, 수업료, 시설비 등) : 면제(본교 등록시)
      *생활비 : 기숙사비 - 15,000엔(月)
      생활비 - 약 50,000엔(月)
      계 - 약 65,000엔(月)
      9) 성적인정: 을지대학교에서 등록을 하고 유학을 갈 경우에 한하여 성적을 인정함.
      (교환학생 1년과정중 6개월은 어학연수기간이며, 이후에는 전공과 관련된 학과목과 관심분야의 수업을 듣게 됩니다.)
      10)추천기간 : 매년 3월경(보건계열)/ 10월경(관광일어통역과)

    • question교환학생으로 가려면 일어를 잘해야 하나요? -어학실력
      • answer

        교환학생의 선발은 기본적으로 학과성적 + 어학능력 + 인성 + 학과교수님 추천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본어 실력은 JLPT 2급 이상이면 자격요건으로 충분하며, 무엇보다도 일본에 가서 공부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일본어 능력은 준비하셔야 할 것 입니다.
        학과성적의 경우도 본인의 학업의 성실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또한, 추천과정에서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으로서 책임감이 강하고 품위와 학생의 인성도 중요하게 작용될 것이며 이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성격도 필요 하겠죠^^

      • question호주 RMIT로 편입을 하고 싶어요. - 편입
        • answer

          졸업 후 호주RMIT로 학사학위 편입학을 할 경우 학과 내 학점 인정 교류에 의해서 관광영어과는 영문학전공으로, 간호과는 RMIT 간호과로 편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학과에 대한 문의는 RMIT대학의 한국학생 담당직원의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당자 : 인영숙 선생님
          E-mail : ysin@koreadesk.net
          Telephone : +61 3 9600 0090

          또한, 외국어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히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question다른과, 다른계열로 편입하고 싶어요.
          • answer 다른 계열로는 편입학이 불가능합니다.
            편입이라 함은 우리학교에서 본인이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아 2학년이나 3학년으로 가는 것입니다. 다른 계열로 간다면 그 계열의 이수했던 학점이 없으므로 편입이 안 되는 것이죠.
            같은 계열로 편입하는 경우는 가능하며, 우리학교에서 일정수준의 검증을 거쳐 추천을 받고, 편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호주RMIT로 학사학위 편입학을 할 경우 학과 내 학점 인정 교류에 의해서 관광영어과는 영문학전공으로, 간호과는 RMIT 간호과로 편입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하시 전, 학과나 외국어교육원으로 오셔서 자매대학 편입에 대한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 question방학 때 어학연수를 가고 싶습니다. - 어학연수
            • answer

              어학연수는 보통 방학 중에 단기 어학연수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학연수는 그야말로 어학을 공부하러 외국에 가는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때에, 자신이 원하는 기간동안, 자신의 기본 어학 능력에 따라 그 기간은 달라지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외국으로 영어(기타 외국어)학원을 다니러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처럼 일반 학원에서 어학공부를 하는 경우와 일반대학의 어학당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학교에서 어학연수를 받을 경우 교육의 질이나 안전등에 보다 신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어학연수 후 일정의 절차를 밟아 편입이나 신입학을 하셔도 되는 것 이구요.

              어학연수의 경우 토익점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왜? 영어를 배우러 가는 거잖아요..)
              외국현지에 나가서 레벨테스트 후 개인의 능력에 따라 연수를 받게 됩니다.

              본교에서는 2004년 여름방학동안 캐나다 뱅쿠버의 VCC대학과 일본 명해대학의 어학연수가 있었으며, 2005년 여름방학에는 캐나다 뱅쿠버의 VCC대학과 중국 요녕사범대학으로 자매대학 연수프로그램이 여름방학 때 있었으며, 연수비용의 일부를 학교에서 지원해 주었습니다.

              본교 자매대학 어학연수단 모집은 추후 학교홈페이지와 학교 내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 question토익점수가 중요한가요? 아니면 토플점수..
              • answer

                TOEIC 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1979년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 의해 개발된 이래 전세계 약 60여 개 국가 4,000여 기관에서 승진 또는 해외파견 인원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1982년 도입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400만 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습니다.
                TOEIC 시험은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테스트의 문항들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자주 이용되는 어휘들과 다양한 말들을 기본으로 하여 시험에 나오는 언어는 전 세계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들 입니다. 문제에는 일상생활, 비즈니스, 제조 분야, 인사(personnel), 여행 등과 같이 각기 다른 환경과 상황이 모두 포함돼 있습니다.
                토플(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이 어휘·문법·독해 위주의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듣기(청취력)를 중시하는 시험입니다.
                토플이 미국 대학생이 학업수행에 필요한 영어능력, 즉 학습교재 읽기·리포트 작성 그리고 교수의 기본적인 강의를 알아듣는 문어체 위주의 영어 평가 시험이라면

                토익은 토플에 비해 듣기가 강조되나 실생활에 잘 안 쓰이는 복잡한 어휘· 복잡한 문장보다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간결한 표현법· 어휘를 다뤄 기업 쪽에서 관심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은 토플 공부를, 미국유학을 준비하시는 분은 토플 공부를 하시는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토플과 토익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 처음 페이지로전 페이지로 1 다음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