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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서식변경안내_사용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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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6-05-08 18:23:54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2,275
첨부파일 을지대학교 IRB 연구자 제출 서식 201503.zip파일 다운로드
기관생명윤리위원회에서는 2015년도 3월부터 IRB 서식이 변경됩니다.
연구자들께서는 아래 IRB 심의서류 제출 방법을 숙지하여 주시고 첨부된 IRB서식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RB 심의서류 제출 방법***

■ IRB 심의일 
 

■ IRB 서류 제출일
 

■ 심의료
  - 심의료 : 10만원(학부생, 대학원생, 교수 모두 동일)
  - 계좌번호 : 
  - 입금완료 확인 후 접수 완료(미입금시 심의하지 않습니다).
  - 영수증 필요하신 분은 미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의절차
  - 접수확인 후 접수증 발급.
  - 선 검토 후 미비서류 제출 요청.
  - 위원 서면 심의 진행. 
  - 결과통지서 발급.

■ 연구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 IRB 제출 서류의 모든 서명 란에는 반드시 서명(도장) 후 제출한다.
 - IRB 제출시 반드시 연구책임자의 IRB 교육 이수증을 첨부한다.
 - 공동연구자도 반드시 IRB 교육을 이수하고 이수번호를 기입한다.
 -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IRB를 의뢰할 경우 연구책임자는 반드시 지도교수로 한다.
 -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IRB를 의뢰할 경우 IRB 교육 이수증을 함께 제출한다.
 - 연구기간은 IRB 통과이후로 작성하며 1년을 넘길 수 없다.
 - 다년과제일 경우 매년 계획서를 심의 받아야 한다.
 - 2차 자료를 사용하는 연구는 신속심의로 진행한다.
 - 심의면제신청을 할 경우 (별지 12호 서식) 심의면제신청서 및 (별지 12-1호 서식) 심의     면제 자가점검표를 제출한다. 심의면제 여부는 위원회에서 결정한다.
 - IRB 제출시 해당되는 서식 모두 제출한다.

■ 제출 방법
 - 해당 IRB 서류를 모두 작성한 후 IRB 담당 연민영조교에게 이메일(miyo002@eulji.ac.kr)     혹은 우편, 방문(을지대학교 대전캠퍼스 을지의생명과학연구소 D107호)으로 제출한다.
 - 제출 서류 중 서명 란에는 모두 서명 혹은 도장 후 스캔 또는 원본으로 제출한다.

■ 제출서류
1. IRB 심사용 연구계획서 체크리스트
2. (별지 1호 서식) 연구계획심의신청서
3. (별지 1-1호 서식) 연구계획서(인간대상연구용)
4. (별지 1-2호 서식) 연구계획서(인체유래물연구용)
5. (별지 2호 서식) 연구계획서 요약
6. (별지 3호 서식) 연구대상자용 설명서 및 동의서
7. (별지 4호 서식) 서면동의 면제 자가점검표 
8. (별지 4-1호 서식) 서면동의 면제 사유서
9. (별지 5호 서식) 이력서
10. (별지 6호 서식) 생명윤리준수 서약서
11. (별지 7-1호 서식) 이해상충공개서약서
12. (별지 8호 서식) 연구비집행계획서
13. (별지 17호 서식) 개인정보보호서약서
14. 인체유래물 연구 동의서(유전자 검사 동의서)

■ 심의 후 제출 서류
1. 연구 진행 중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지 제 9호 서식) 연구계획 변경 심의신청서      및 (별지 제 9-1호 서식) 변경대비표를 제출한다.
2. 연구가 종료되었을 경우 (별지 제 11호 서식) 연구(조기)종료보고서를 제출한다.
3. 연구계획에 대한 위반/이탈 사례가 있을시 (별지 제 14호 서식) 연구계획위반이탈사례    보고서를 제출한다.
4. 중대한 이상반응이 있을시 (별지 제 15호 서식) 중대한 이상반응 보고서를 제출한다.

■ 문  의
  ◉ 담당자 : EMBRI 연민영 조교
  ◉ 전  화 : 042-259-1691(내선 53+1691)
  ◉ 이메일 : miyo002@eulji.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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