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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B심의 안내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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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7-02-16 15:58:34 글쓴이 의생명과학연구소 조회수 630
첨부파일 연구자 제출 서류(IRB).zip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 IRB 심의서류 제출 방법

■ 매달 IRB 서류 제출일
- 셋째주 수요일 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의료
- 심의료 : 정기심의 10만원, 심의면제 5만원(학부생, 대학원생, 교수 모두 동일)
- 계좌번호 : 신한은행 110-399-188962 (이성규)
- 입금완료 확인 후 접수 완료(미입금시 심의하지 않습니다).
- 영수증 필요하신 분은 미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의절차
- 접수확인 후 접수증 발급(필요시).
- 선 검토 후 미비서류 제출 요청.
- 위원 서면 심의 진행. 
- 결과통지서 발급.

■ 연구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 IRB 제출 서류의 모든 서명 란에는 반드시 연구책임자 서명(도장) 후 제출한다.
-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IRB를 의뢰할 경우 연구책임자는 반드시 지도교수로 한다.
- 학부생 및 대학원생은 공동연구자로 기입한다.
- IRB 제출시 반드시 연구책임자 및 공동연구자 모두 IRB 교육 이수증을 첨부한다.(최근 2 년이내)
  교육관련 : 네이버에서 "질병관리본부 교육시스템"으로 검색하시면, 온라인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
- 연구기간은 IRB 통과이후로 작성하며 1년을 넘길 수 없다.
- 다년과제일 경우 매년 계획서를 심의 받아야 한다.
- 2차 자료를 사용하는 연구는 (별지 12호 서식) 심의면제신청서 및 (별지 12-1호 서식) 심의면제 자가점검표를 제출한다.
- IRB 제출시 해당되는 서식 모두 제출한다.
- 심의결과 조건부승인 혹은 보완(재심사)일 경우 계획서 수정 후 (별지 13호 서식) 심의의견에 대한 답변서와 함께 제출한다.

■ 제출 방법
- 해당 IRB 서류를 모두 작성한 후 IRB 담당 이재은조교에게 이메일(likewodms@eulji.ac.kr) 혹은 우편, 방문(을지대학교 대전캠퍼스 을지의생명과학연구소 D107호)으로 제출한다.
- 제출 서류 중 서명 란에는 모두 서명 혹은 도장 후 스캔 또는 원본으로 제출한다. (원본 제출시에도 이메일 제출은 필수)


■ 제출서류
IRB 심사용 연구계획서 체크리스트
(별지 1호 서식) 연구계획심의신청서
(별지 1-1호 서식) 연구계획서(인간대상연구용)
(별지 1-2호 서식) 연구계획서(인체유래물연구용)
(별지 2호 서식) 연구계획서 요약
(별지 3호 서식) 연구대상자용 설명서 및 동의서
(별지 4호 서식) 서면동의 면제 자가점검표 -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제출
(별지 4-1호 서식) 서면동의 면제 사유서 -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제출
(별지 5호 서식) 이력서
(별지 6호 서식) 생명윤리준수 서약서
(별지 7-1호 서식) 이해상충공개서약서
(별지 8호 서식) 연구비집행계획서
(별지 17호 서식) 개인정보보호서약서
인체유래물 연구 동의서(유전자 검사 동의서) -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제출
※ 설문연구일경우 반드시 설문지 첨부이며, 서면동의 면제 사유서 및 자가점검표, 연구비집행계획서는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생략가능.
   서약서는 연구책임자와 공동연구자 모두 서명 후 제출.
   인체유래물연구에서 개인정보 수집사항이 있을시 익명화 요망.

 

■ 심의 후 제출 서류
1. 연구 진행 중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지 제 9호 서식) 연구계획 변경 심의신청서 및 (별지 제 9-1호 서식) 변경대비표를 제출한다.
2. 연구가 종료되었을 경우 (별지 제 11호 서식) 연구(조기)종료보고서를 제출한다.
3. 연구계획에 대한 위반/이탈 사례가 있을시 (별지 제 14호 서식) 연구계획위반이탈사례 보고서를 제출한다.
4. 중대한 이상반응이 있을시 (별지 제 15호 서식) 중대한 이상반응 보고서를 제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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