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케이션
  • 공지사항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 입장>

보기
게시일 2018-06-04 15:28:16 글쓴이 국제교류 조회수 661

최근 학생들이 참여한 2018년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해 일부 학생들의 문제제기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학교는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 진행에 대해 밝히는 바입니다.
 
1. 지원금의 지급방법이 바뀐 이유와 장학금 지급방식은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은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목표아래 학생들의 해외 경험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학교는 지원금만 지급하던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지원금과 별도로 장학금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전년대비 지원 규모를 확대한 바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대외협력처 국제교류팀은 지난 4월 2일 2018년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각 학과 조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특히 학과와 학생들의 참여가 중요한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당부한 바 있습니다.
 
프로그램 지원금은 ▲심사결과(신청 대상자에 대한 1차, 2차), ▲프로그램의 내용(기간, 방문국가, 기대효과 등)에 따라 매년 금액 및 지원방식이 변동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장학금은 등록금을 초과한 학생들에게도 균등하게 지급되어 왔습니다.
 
다만, 금년도 프로그램 심사위원회는 그동안 장학금은 등록금 범위내 지급한다는 공지와는 다르게 운영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였으며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국제교류팀은 5월 16일(수) 장학금은 등록금 범위내 지급한다 내용을 포함한 지원금 산정방법 및 지급방식에 대한 별도의 안내를 학과 조교 선생님들에게 메일로 통보한 바 있습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생 개인별 총 지원금액은 상이하다는 점을 알렸으며 이에 대해 착오없기를 당부하기도 하였습니다.
 
2. 프로그램 모집 조건과 다른 학과의 참여에 대해
방사선학과와 응급구조학과의 지원 내용은 프로그램 운영 기간 등 본래 공지한 모집조건과 상이한 부분은 있었습니다. 다만 이들 두 학과는 지금까지의 취업현황, 향후 취업 가능성에 대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프로그램의 실질적 효과를 위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심사위원들의 판단은 특정 학과에 대한 혜택을 주려한 것이 아니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교육적인 판단이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발표 일자가 변경된 것에 대해
최종 결과 발표가 지연된 이유는 장학금, 교비지원 등 예상보다 많은 논의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당초 선정 결과와 지원금액 발표를 동시에 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학과에서 선정 결과에 대한 학생들의 문의가 계속되었으며 선정결과를 우선 발표해 줄 것을 요구해 국제교류팀은 이를 수용, 선정 결과를 발표한 뒤 지원금액을 별도로 발표하게 된 것입니다.
 
위와 같이 국제교류팀은 2018년 글로벌 융합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보다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소통하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향후 학생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