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업단소개

소통의 창

3개년 추진계획(’19~’21년)

년도 추천내용 및 방법 기대효과
2019  ◦단과대 특성별 혁신 교수법 모델 개발연구
 ◦혁신교수법 모델 개발, 강의혁신 강좌 개발 운영, 사이버교과목
     개발 및 운영매뉴얼 구축
 ◦강의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강의혁신 교수법 적용 강좌 개발 및 운영
 ◦사이버 교과목(e-Learning 콘텐츠) 개발
 ◦강의혁신 교수법 강좌 운영 결과 세미나
 ◦단과대 특성별 강의혁신 교수법 모델 개발
 ◦강의혁신 교수법 개발 및 운영 활성화
 ◦사이버교과목개발 및 운영 활성화
 ◦교수역량강화를 통한 교육경쟁력 확대
2020  ◦강의혁신 강좌 운영 활성화, 사이버 교과목 개발 및 운영활성화
 ◦강의혁신 교과목 개발 지원을 위한 매체제작실 리뉴얼
 ◦강의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강의혁신 교수법 적용 강좌 개발 운영
 ◦사이버 교과목(e-Learning 콘텐츠) 개발 운영
 ◦강의혁신 교과목 개발 운영 성과 공유 확산
 ◦강의혁신 교과목 모델 확산
2021  ◦강의혁신 강좌 운영 개선 및 내실화, 사이버 교과목 운영 및
     고도화
 ◦강의혁신 교과목 고도화 정책연구 수행
 ◦강의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강의혁신 교수법 적용 강좌 20개 개발 운영
 ◦사이버 교과목(e-Learning 콘텐츠) 4개 개발 운영
 ◦강의혁신 교과목 운영성과 확산을 위한 세미나 개최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우수교원 확대
 ◦사이버강좌 자체 제작 노하우 및 설비 구축
 ◦강의혁신을 통한 교육품질 강화

2020년 세부 추진계획

  • 사업목표

    •  ◦ 혁신교수법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한 EU-SMART 교수 설계 모형 구현
    •  ◦ 강의혁신을 위한 교육혁신모델 개발 및 타 대학과의 공유교육
    •  ◦ Edu-Tech 기반 강의혁신을 위한 강의 플랫폼 강화 및 하이브리드 교육환경 개선

  • 사업내용

  • 추진내용 세부 추진계획

     ◦강의혁신 강좌 및 사이버 교과목 개발 및 운영
        활성화

     - 혁신교수법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한 EU-SMART 교수 설계 모형 적용 강좌 운영
     - 타 대학과의 연결을 통한 교육혁신모델 개발
     - 5G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강의 혁신을 위한 공유 교육

     ◦강의혁신 교과목 개발 지원을 위한 매체제작실
        리뉴얼

     - 하이브리드 스튜디오 추진검토 및 텔레프레즌스 강의실 구축을 통한 강의혁신 환경
       개선
     - 1인 개인 부스 구축을 통한 강의 콘텐츠 제작 확대
     - Edu-Tech 기반 강의 플랫폼 강화를 위한 교육 솔루션 구축 및 운영
     - Edu-Tech 기반 강의 플랫폼 강화를 위한 전담직원 확충

     ◦강의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 교수자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운영
     -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교수지원 프로세스 도입으로 워크숍 참여 활성화

     ◦강의혁신 교수법 적용 강좌 개발 운영

     - 보건과학대학 중심의 PBL 적용 강좌 운영 활성화
     - 바이오융합대학 중심의 플립러닝, 블렌디드러닝 강좌 운영 활성화

     ◦사이버교과목(e-Learning 콘텐츠) 개발 운영

     - 2019년 개발 e-Learning 콘텐츠 5개 교과목 운영
     - 신규 e-Learning 콘텐츠 6개 교과목 개발

  • 세부 추진일정

  • 추진내용 2020 2021
    3 4 5 6 7 8 9 10 11 12 1 2
     강의혁신 강좌 운영 활성화, 사이버 교과목 개발 및 운영활성화                        
     강의혁신 교과목 개발 지원을 위한 매체제작실 리뉴얼                        
     강의혁신 교수법 워크숍 운영                        
     강의혁신 교수법 적용 강좌 개발 운영                        
     사이버교과목(e-Learning 콘텐츠) 개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