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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단소개

소통의 창

3개년 추진계획(’19~’21년)

년도 추천내용 및 방법 기대효과
2019 ◦교육과정 인증 모델 개발을 위한 정책연구
◦교육과정 인증 및 컨설팅 교내·외 위원회 구성
◦교육과정 인증 시스템 성과확산 세미나 개최
◦대학의 교육경쟁력 제고
◦자체 교육인증 운영으로 통합적인 질 관리 체계 강화
2020 ◦융합전공 개발 학과의 교육과정 인증에 따른 교육품질 확보
◦학생평가 기준 적용의 유연화를 위해 수업평가도구 개선
◦교육과정 인증 환경 분석 및 교양교육과정 인증체계 개발
◦수업평가도구 개선을 위한 포럼 개최
◦체계적인 교육의 질 관리를 통한 학부교육 선진화
2021 ◦교육과정 인증관리 체계의 고도화
  - 개발 및 개편 위주에서 교육과정 성과 및 개선으로 발전
◦교육과정 운영성과 평가를 통한 성과인증 분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대학교육의 공공성, 자율성, 책무성 강화
◦교육과정 인증제 정착으로 교육품질관리 개선

2020년 세부 추진계획

  • 사업목표

    • ◦ 융·복합 및 IPE 교육과정 교과목 인증에 따른 교육의 질 향상
    • ◦ 수업평가도구 개선을 통한 대학 및 학과 차원의 수업지원 체계화와 강의 개선
  • 사업내용

  • 추진내용 세부 추진계획

    융합전공 개발 학과의 교육과정 인증에 따른 교육품질 확보

    - 2020학년도 신규 개설 및 개설 예정 융·복합 전공, IPE 전공 교과목 인증
    - 첨단 융합전공 교육과정 인증 실시(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

    학생평가 기준 적용의 유연화를 위해 수업평가도구 개선

    - 강의계획서 분석 및 개선점 도출
    - CQI보고서 분석 및 개선점 도출

    교육과정 인증 시행을 위한 환경 분석 및 교양 교육과정 인증체계 개발

    - 전공, 교양, 비교과 핵심역량 분석 및 체계화
    - 교양 교과목 인증 문항 개발 및 시범적용
    - 교육과정 인증센터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인증 시스템 홍보

    수업평가도구 개선을 위한 포럼 개최

    - CQI보고서 개선사항 관련 안내 설명회 개최
    - 강의계획서 변경에 대한 교내의견수렴 세미나 개최

  • 세부 추진일정

  • 추진내용 2020 2021
    3 4 5 6 7 8 9 10 11 12 1 2
    융합전공 개발 학과의 교육과정 인증에 따른 교육품질 확보                        

    학생평가 기준 적용의 유연화를 위해 수업평가도구 개선

                           
    교육과정 인증 시행을 위한 환경 분석 및 교양 교육과정 인증체계 개발                        
    수업평가도구 개선을 위한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