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업단소개

소통의 창

3개년 추진계획(’19~’21년)

년도 추천내용 및 방법 기대효과
2019  ◦대학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대학 DB 통합구축)
 ◦대학 만족도 조사 통합관리를 위한 연구분석 (데이터 기반 교육
     만족도 관리체계 수립, 학생의 핵심역량 진단 및 대학교육
     만족도 진단관리체계 수립)
 ◦성과관리 모니터링 결과 공유 세미나 개최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가능
 ◦학내 조사도구의 최적화, 체계화, 간소화로 업무 효율성 증가
2020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과관리 연구
 ◦대학 DB 연계 교육 성과분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데이터 및 역량기반 교육성과 질 관리 모델 구축
 ◦대학 DB 연계 대학경영의 의사결정 구조화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공유
2021  ◦학내 혁신사업 분야별 성과분석 결과보고회 개최
 ◦대내·외 성과확산 세미나 개최
 ◦성과활용 분석 및 환류 포럼개최
 ◦데이터 및 역량기반 교육성과 분석과 환류 내실화
 ◦대학교육의 공공성 강화
 ◦대학교육의 자율성 강화
 ◦대학교육의 책무성 강화

2020년 세부 추진계획

  • 사업목표

    •  ◦ 대학 DB 연계 교육성과 분석을 통한 대학경영의 의사결정 구조화
    •  ◦ 데이터 및 역량기반 교육성과 질 관리 모델 성과관리 공유

  • 사업내용

  • 추진내용 세부 추진계획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과관리 연구

     - 대상자별 대학교육만족도 조사도구 문항 개발
     - 전문가를 통한 개발 문항의 타당성 분석

     ◦대학 DB 연계 교육 성과분석

    - One-Stop Survey 운영을 통한 교육관련 성과분석
     - 입학, 학사, 학사제반, 학생특성 DB와 교육 DB를 통한 대학교육 제반 분석
     - DB 분석을 통한 결과, 환류방안 공유 및 확산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 세미나 및 포럼 개최

     - 전공별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 결과 공유 세미나
     - 전체 학과 대상 핵심역량진단 결과 설명회

     ◦데이터 및 역량기반 교육성과 질 관리 모델 구축

     - 학과 교육목표 및 인재상 재정립을 통한 전공역량 진단도구 개발
     - 핵심역량 기반 교양, 비교과 교육성과 질 관리
     - 데이터 기반 EU-TQM 질 관리 시스템을 역량기반 통합교육(전공, 교양, 비교과)
        모델로 확충, 개선

  • 세부 추진일정

  • 추진내용 2020 2021
    3 4 5 6 7 8 9 10 11 12 1 2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과관리 연구                        
     대학 DB 연계 교육 성과분석                        
     정책연구결과 공유 확산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데이터 및 역량기반 교육성과 질 관리 모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