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업단소개

포토갤러리

교육과정혁신

  • HOME
  • 혁신사업프로그램
  • 교육과정혁신

프로그램 소개

> 바이오융합대학 중심 지역사회 경험학습형, 사회공헌형, 현장실무형 웰니스 기반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 융합, 협업, 네트워크 시대에 부응하는 웰니스 기반 창의 융·복합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EU-컨버전스 센터의 EU-MI(Medical Industry)

   스튜디오, EU-VR(Virtual Reality)호스피탈, EU-LH(Local Health)스타디움과 연계한 교육과정 개발

> 웰니스기반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선정 프로그램

NO 학과 연구책임자 교육과정명
1 식품산업외식학과 이민호 기능성 바이오소재(융합) 전공
2 장례지도학과 이정선 글로벌 창업경영
3 의료공학과 염호준 방사선 의료기기 전공 교육과정
4 의료IT학과 임명재 지능형 안전환경 데이터분석
5 중독재활복지학과 김영호 예술치료상담 전공 교육과정
6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원명진 실버산업 창업

※ 웰니스 기반 창의 융·복합 교과목의 정의 : 학생이 새로운 학문, 기술의 유기적, 창조적인 결합을 통하여 단순한 산술적 합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분과학문의 분절적인 경향을 극복하고 통섭적 사유와 소통의 기회를 확장하기 위한 학문 간 연계로서 웰니스(육체적, 정신적, 감성적, 사회적, 지적 영역에서의 최적의 상태를 추구하는 것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과 건강하고 활기찬 활동을 위한 인간의 상태와 행위, 노력을 포괄하는 개념) 기반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 구성한 교과목

추진계획

√ 추진일정
추진내용 3 4 5 6 7 8 9 10 11 12 1 2
◦EU-웰니스 운영위원회 구성                        

◦교육과정 개발연구 지원 및 수행
   (지역사회 경험학습형, 사회공헌형, 현장실무형 교육 과정 

    각 2개씩총 6개 개발)

                       
 -교육과정 개발체제 구성                        
 -내·외부 환경분석 및 요구도 분석                        
 -교육목표 수립 및 적절성 검증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교육평가 계획                        
 -교육과정 개발 보고서 작성                        
◦교육과정 개발 성과 확산, 교수 및 학생 대상 세미나 개최                        
◦개발된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차년도 교육과정편성에 반영                        

√ 3개년 추진계획

3개년 추진계획


진행현황

 > 웰니스 창의융복합 교육과정 운영기반 구축
 > EU-웰니스 운영위원회 구성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공모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심사 및 수정 사업계획서 취합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선정 결과 안내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개별 컨설팅 회의 진행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1차년도 기자재 관련 서류 취합


기대효과

 > 지역사회 경험학습형, 사회공헌형, 현장실무형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특화된 

    대학으로서의 브랜드  구축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 교육모형 개발
 > 웰니스 창의 융·복합 교육과정에 대한 교내·외 구성원 인식 확대
 > 바이오융합대학 교육과정 특성화
 > 웰니스 산업 특화 전문인력 배출
 > 바이오산업의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