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1. 사업 목표 및 필요성
가. 목 표
기존의 정규교육과정에서 수동적인 학습형태를 탈피하여 전공학술제,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의
전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함
나. 필요성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색다른 시각과 타전공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직 업창조의 계기 마련과 창업마인드
고취와 함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심화 장려함
2. 주요 추진 내용 및 방법
가. 주요 추진 내용
□ 창업(전공)동아리의 잠재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 템 및 우수 연구 결과물 선정
□ 창업(전공)동아리 경진대회 개최일 : 2015년 6월 5일 오후 1시, 을지관 8층 제1회의실
□ 참가주제
- 창업동아리 - 벤처창업 개발
□ 참가대상 : 교내 전공 창업동아리 : 70개팀 내외 ( 서류심사후 8팀만 대면심사)
□ 시상 및 지원품 지급
- 상금 규모 : 1,300천원 규모(1등팀 : 전국대회 출전권 + 5,00,000원 상금 별도지급)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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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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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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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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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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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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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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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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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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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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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 수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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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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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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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심사 및 본선대회 심사
- 서류심사위원 : 센터장 신문삼, 산학중점교수 강민수
외부 전문가 1인( 김영식 변리사)
- 본선심사위원 : 센터장 신문삼, 지역혁신센터 소장 이우철, 산학중점교수 강민수
외부 전문가 2인(벤처기업 H&K 전인환 대표, 김영식 변리사)
□ 기타 사항
- 타 경진대회에 참가한 동일 내용으로 신청 불가
- 본선 진출의 경우 발표 시간은 팀당 10분(발표 7분, 질의응답 3분)
- 제출한 참가물은 반환하지 않음
- 본선 대회 참가자 및 관람자 설문 조사 실시(만족도 조사)
나. 세부추진 내용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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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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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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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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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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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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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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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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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 실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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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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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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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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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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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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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신청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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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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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7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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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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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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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지관 6층 창업보육센터(6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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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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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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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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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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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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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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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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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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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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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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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카드, 포스터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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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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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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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상 포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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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과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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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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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과 및 아르바이트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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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대 효과
- 창업아이템을 개발함으로 창업의 다양성 시도
- 창업아이템을 개발함으로 창업의 응용력 향상
- 학생의 창업마인드 향상과 유지
- 연계 발굴과 학생의 창의력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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