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갤러리

  • HOME
  • Trust을지
  • 을지갤러리

'을지대, 국제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의 장 마련'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7-08-24 14:56:16 조회수 1,099
을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하계 연수단과 국제역량 강화를 위한 학문 및 친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8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을지대학교를 찾은 연수단은 국제의료복지대학 3개 캠퍼스 3개학과(물리치료학과9명, 간호학과7명, 방사선학과3명) 총 19명의 학생과 인솔교수 2명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14년 을지대학교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간 국제교류협력 체결을 통해 이루어졌다.
 
보건의료특성화 을지대학교를 찾은 연수단은 물리치료학과 간호학, 방사선학 등 보건의료계열 특강을 수강했다. 또한 노원구에 위치한 을지대학교 을지병원을 견학하는 등 전공특강과 병원견학을 통해 한국의 의료교육과 시설을 체험했다. 특히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성남시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을 방문하여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한국의 고령친화산업을 몸소 체험하고 고령화시대를 맞아 나아갈 길에 대해 서로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물리치료학을 공부중인 제민욱 학생과 히로토 학생은 서로가 배운 물리치료학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서로에게 치료법을 시현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물리치료학과 김명철 교수는 “미래 보건의료계통으로 나아갈 한국과 일본 학생들이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양국의 서로 다른 교육과 시설 등에 토론하는 등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며,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국제역량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