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 을지 비교과 교육과정 이유(EU)있는 혁신」세미나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1-02-02 08:11:36 조회수 1,056
 
1월 13일 교수학습지원센터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 을지 비교과 교육과정 이유(EU)있는 혁신」 핵심역량기반 모듈식 플랫폼 활용 HUMAN인재 인증체계 확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휴먼(HUMAN)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비교과 HUMAN인재 인증제를 운영하고, 이에 대한 성과를 공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성남캠퍼스 텔레프레즌스 강의실(Telepresence Room) 및 유튜브 스트리밍 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세미나에는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숭실대, 한양대 등 외부 43개 대학 관계자 114명이 참석해 비교과 교육과정과 교수학습혁신에 대한 관심을 표출했다. 특히 학생 수요자 중심의 개별학습 및 전공별 직무분석을 통해 추출된 수행과제(Task), 대학핵심역량 중심의 개발 역량(Competency) 모듈 구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김은주 교수학습지원센터장(교양학부 교수)은 “우리대학의 교육이념 및 인재상, 역량, 중장기 발전계획 등에 부합하는 비교과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학생역량강화 및 다양한 비교과 교육과정의 내실화, 질 관리에 대한 공동의 아젠다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핵심역량기반 모듈식 플랫폼을 활용한 HUMAN인재 인증체계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