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증강현실기반 다자간 인터렉션 수업 ‘텔레프레즌스 수업 시연’ 성료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0-12-15 13:13:43 조회수 881
을지대학교가 성남캠퍼스 텔레프레즌스 강의실에서 증강현실 기반 실시간으로 원격교육을 진행하는 텔레프레즌스 수업 시연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연에는 홍성희 총장, 박항식 부총장, 교무위원들을 비롯한 학생체험단이 참석했다.
 
지난 9월 을지대학교와 한양대학교가 맺은 협약을 통해 개발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수업은 한양대학교의 다자간 원격강의모델로, 텔레프레즌스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강의방식이다.
 
이 기술은 동일한 강의 내용을 각기 다른 장소의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만큼 강의 질 관리와 학생 간 균형 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을지대학교는 성남캠퍼스에 텔레프레즌스 강의실 1개를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전캠퍼스, 의정부 캠퍼스에 텔레프레즌스 강의실과 스튜디오를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21학년도 공통교과목 적용을 시작으로 내년 개교하는 의정부 캠퍼스와 향후 대전캠퍼스까지 확대하여 3개 캠퍼스 간 물리적 이동 없는 혁신 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김은주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이 교육모델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내년이면 을지대학교가 3개 캠퍼스로 재편성되는 만큼 각 캠퍼스 간 수업격차 해소 및 강의 질 관리에 활용하고, 향후 보건의료특성화대학인 을지대학교만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내실 있는 교육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