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한양대-광주여대, HY-LIVE 컨소시엄 협약식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0-09-18 14:20:48 조회수 941
9월 15일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부속회의실에서 을지대학교와 한양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간 HY-LIVE(하이라이브) 컨소시엄 협약식이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을지대학교 홍성희 총장, 한양대학교 김우승 총장,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 등 각 기관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Y-LIVE란 한양대학교가 개발한 다자간 원격수업모델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기술과 실재감 있는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수업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을 활용할 경우 각기 다른 장소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어, 수업격차 해소 및 강의 질 관리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을지대학교는 이번 기술 도입을 위해 강의실을 구축하고 한양대학교의 교양강좌 수강을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이 시스템을 을지대학교에 접목시켜 대전과 성남, 2021년 개교할 의정부 캠퍼스까지 3개 캠퍼스가 동등한 수준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HY-LIVE 교육모델을 통한 상호교류 ▲HY-LIVE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공동활용 ▲HY-LIVE 인프라 구축에 대한 상호 협력 ▲HY-LIVE 강좌 운영에 대한 공동 협력 ▲Edu-Tech관련 공동 연구 및 정보 교류 ▲기타 온라인 교육 사업의 공동 추진을 해 나가기로 했다.
 
홍성희 총장은 “을지대학교는 대전과 성남캠퍼스에 이어 내년 의정부캠퍼스 개교를 앞두고 있어 내실과 균형 있는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보건의료 인재를 양성하는 을지대학교의 강점이 부각될 수 있도록 교육모델 개발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