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법 향상을 위한 교수자 참여중심 프로그램‘원탁의 교수’성료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0-08-03 10:16:58 조회수 325
교수학습지원센터(CTL)가 교수역량 향상 및 수업 개선을 위해 진행한 교수자 참여중심 프로그램‘원탁의 교수’가 종료됐다.
 
이 프로그램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교원 간 다양한 주제에 의견을 공유하며 사례기반 논의를 통해 교수자 자신은 물론, 학생 상호작용, 수업 개선을 위한 문제 해결력 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세 차례에 걸쳐 ▲성공적인 비대면 수업을 위한 교수전략 ▲능동적 학습 유도를 위한 교수전략 ▲좋은 교수가 되기 위한 교수전략 등의 세부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12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특히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프로그램 시행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수전략 도출을 위해 보다 더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다양한 학과, 다양한 경력의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주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은 사례기반 논의를 통해 우리대학 특성에 맞는 교수법 획득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도출된 주제별 교수전략을 전체 교원에게 공유해 궁극적으로 대학의 교육질 향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9월초 2기‘원탁의 교수’프로그램 공고를 전체 교원에게 메일로 발송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