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교양학부, ‘2019 2학기 통일부 옴니버스특강지원사업’ 실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11-28 13:28:39 조회수 591
교양학부는 ‘2019년 2학기 통일부 옴니버스특강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통일부의 지원사업 공모사업 공모를 거쳐 선정되었고, 이혁진 교수의 책임으로 교양학부에서 4차례 특강과 2차례 현장학습을 포함한 통일ㆍ안보교육 프로그램 형태로 기획, 실시했다.
 
특강은 전문가 명사초청 특강의 형태로 운영되었고, 남북관계 흐름과 통일의 필요성에 초점을 두어 ▲1차 북핵문제의 새로운 접근(김근식 경남대학교 교수) ▲2차 북한의 권력체계(정성장 세종연구소 본부장) ▲3차 북한 보건의료의 어제와 오늘, 내일(김석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4차 북한노동자 해외파견과 우리의 역할(이영형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등을 교육했다.
 
현장학습은 1차 강원도 고성군(통일전망대와 화진포)과 양양군 일대, 2차 강원도 양구군(을지전망대와 제4땅굴)과 양양군 일대에서 각각 1박2일 동안 진행됐다.
 
또한 행사는 체험현장학습 뿐 아니라 을지인력개발원에서 이혁진 책임교수와 정삼권 김천대 교수가 진행한 통일관광 관련 주제특강 교육프로그램도 담았다.
 
참여 학생들에게 직접 방문한 명소를 재확인하게 함으로써 해당 지역 현장학습에 대한 의의를 높이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옴니버스특강과 현장학습은 남북통일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을 뿐 아니라 북한에 대한 이해 폭을 증가시키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