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아동학부, 성남시민 대상 ‘2019 성평등문화조성사업’ 진행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10-04 11:39:47 조회수 34
아동학부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성남시 관내 거주 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2019 성평등문화조성사업<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가족문화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용해 무료로 심리검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성남시 지원사업으로 운영 중이다. 올해는 총 79가정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심리검사는 부모용과 아동용으로 나뉘며 부모용 심리검사는 성격강점을 알아보는 검사를 진행한다.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개인이 지닌 성격의 강점과 주관적 행복 정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아동용 심리검사는 인성과 건강 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로, 아동의 심리를 파악한다.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 알 수 있다.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사업을 담당한 최지혜 교수(아동학부)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문화조성을 위해 본 무료 심리검사 제공 사업을 기획하였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어“심리검사를 통해 자녀양육과정에서의 어려움에 대해 파악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여성의 권리증진과 성평등문화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아동학부는 지난 2018년부터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성남시 어린이집 관리와 부모 육아를 지원하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