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간호대학-日교린대 보건대학,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06-07 17:11:14 조회수 606
을지대학교는 간호대학과 일본 교린대학교 보건대학이 연구, 교육, 임상실습 등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임숙빈 간호대학장과 시게루 카미야 보건대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도쿄 미타카시(市)에 위치한 교린대학은 2개 캠퍼스와 부속병원을 보유하고 지역사회의 교육과 의료를 담당하고 있다.
 
을지대학교와 교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및 교류 전반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공동연구 협력 ▲의료원 임직원 대상 대학원 과정 개설 및 지원 ▲교수 및 학생 학술활동 등 상호교류를 강화해 가기로 약속했다.
 
홍성희 총장은 “을지대학교는 해외 우수대학들과 교류를 통해 국제화 역량을 지닌 보건의료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와 소통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임숙빈 간호대학장은 “간호사 국가시험 18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기록이 말해주듯, 간호대학은 개설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간호학을 공부하는 세계 학생들과 교류해 재학생들이 보다 넓은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일본 교린대학교, 게이오대학교 등 해외 우수 대학들과 정기적으로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을지 국제간호학술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학생은 물론, 교수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