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BK21플러스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단 세미나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7-11-29 18:10:11 조회수 646
11월 29일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 대강당에서 ‘BK21플러스 시니어 헬스케어 특화산업 고급전문인력양성 사업단(이하 BK21플러스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단) 세미나’가 열렸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시니어 헬스케어의 역할과 연구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 사회의 변화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노화연구 및 해당 산업에 적합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제1세션에서는 숙명여대 김현숙 교수가 ‘초고령화 사회의 건강노화를 위한 다각적 접근법’이라는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어 광주과학기술원 전장수 교수가 ‘Transcriptional networks in osteoarthritis pathogenesis’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제2세션에서는 ㈜시스멕스 전향 이사가 ‘헬스케어 산업계 동향’이란 주제 발표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김기향 센터장이 ‘4차 산업혁명과 고련친화산업 대응전략’을 발표했다.
 
김인식 단장은 “을지대학교는 보건의료특성화대학으로서 미래 보건의료의 화두가 될 시니어 헬스케어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BK21플러스 헬스케어 사업단을 통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시니어 헬스케어 산업 연구와 전문 인력 양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국제고령화헬스케어 사업단, 대한의생명과학회, 국제항노화웰니스관광학회 등이 참여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