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조사



2017학년도 재학생 만족도조사


PART A. 항목별 평가

1.  다음은  을지대학교의  대학교육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귀하가 생각하는 정도를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혀 그렇지 않다, 10: 매우 그렇다)


· 건학이념 : '인간사랑과   생명존중'
· 교육목표 : '성숙한  사회인 양성',  '능력있고  우수한  보건의료인 양성',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보건의료인  양성'
· 특성화 비전 : Well-Aging 분야 최고의 고등교육기관
· 특성화 목표 : 초고령시대에 대응하는 Well-Aging 전문인력 양성

   ▷   대학교육은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있다

   ▷   대학교육은 교육목표를 구현하고 있다.

   ▷   우리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알고 있다.

   ▷   우리 대학 특성화에 만족한다.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인문학적 소양의 중요도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나의 학습수준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대학차원의 지원

   ▷  우리대학 인재상 중  글로벌 역량의 중요도

   ▷   우리대학 인재상 중 글로벌 역량에 대한 나의 학습수준

   ▷  우리대학 인재상 중  글로벌 역량에 대한 대학차원의 지원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창의·융합역량의 중요도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창의·융합역량에 대한 나의 학습수준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창의·융합역량에 대한 대학차원의 지원

   ▷  우리대학 인재상 중  봉사·헌신역량의 중요도

   ▷  우리대학 인재상 중  봉사·헌신역량에 대한 나의 학습수준

   ▷  우리대학 인재상 중  봉사·헌신역량에 대한 대학차원의 지원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소통·협업역량의 중요도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소통·협업역량에 대한 나의 학습수준

   ▷  우리대학 인재상 중  소통·협업역량에 대한 대학차원의 지원

2.  다음은  교육시설  및  편의시설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교육시설
    ▷  강의실

▷  실험·실습실 ( 실험 · 실습 기자재 )

▷  도서관(서고, 멀티미디어실, 서비스, 열람실)

▷  체육교육시설(체육관, 레포츠공원, 운동장 등)

  ·   편의시설
    ▷  구내식당

▷  매점

▷  구내서점

▷  커피전문점

▷  은행

▷  건강증진센터(체력단련실)

▷  보건실

▷  기숙사 (인애학사, 생활관)

▷  화장실

3.  다음은  행정지원 서비스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행정지원 서비스
    ▷  국가장학금 종류(Ⅰ,Ⅱ유형, 희망사다리, 국가교육근로장학금)

▷  교내장학금 종류(차세대보건인육성장학금, 일현진학장학금, 등)

▷  대학의 행정지원 서비스

▷  학사행정 정보서비스(성적조회 등)

▷  수강신청

▷  각종 증명서류 발급 및 조회

▷  행정직원의 서비스

▷  무선인터넷 서비스

▷  학교 홈페이지

▷  전자출결

4.  다음은  대학생활 및 인간관계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생활
    ▷  학교행사(축제, 체육대회, 신입생 OT 등 )

▷  학과행사(전공학술제, MT 등)

▷  학교동아리

▷  전공동아리(창업 동아리 포함)

▷  봉사활동

▷  취·창업 지원(상시입사지원클리닉, 취업동아리, 산업체초청특강 등)

▷  진로 및 심리상담 지원(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상담 및 정신건강특강 등)

▷  학습지원(학UP 클리닉, 학습동아리, 학습법 특강 등)

▷  1:1 책임지도교수제도

  ·   인간관계
    ▷  교수

▷  선후배

▷  교우

▷  행정직원

▷  학과조교

5.  다음은  교육과정 및 졸업인증제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전공 교육과정에 만족하는 정도
    ▷  교과과정 편성

▷  담당교수 및 강사 역량

▷  수업내용

▷  성적평가방법의 적절성 및 타당성

▷  전공지식 향상도

▷  전공역량 강화 교육

▷  전공교육과정 개선의 필요성

▷  나의 전공교육 수준

▷  전반적인 전공교육과정 만족도

  ·   교양 교육과정에 만족하는 정도
    ▷  교과과정 편성

▷  담당교수 및 강사 역량

▷  수업내용

▷  성적평가방법의 적절성 및 타당성

▷  교양지식 향상도

▷  교양역량 강화 교육

▷  교양교육과정 개선의 필요성

▷  나의 교양교육 수준

▷  전반적인 교양교육과정 만족도

  ·   졸업 인증제에 만족하는 정도
    ▷  외국어능력

▷  정보처리능력

▷  사회봉사

▷  심폐소생술

▷  미래 진로에 도움이 되는 정도

6.  다음은  재학생 대상 특별과정 (유료)에  대한 설문 조사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한 사항에 필요한 부분을 체크 및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필요, 10: 매우 필요)


  ·   전반적인 과정요구도
    ▷  전공관련 과정 추가 개설(간호조무사, 3D 프린팅 마스터 과정 등)

▷  교양, 인문학, 외국어 등 관련 과정 개설(중국어 (HSK), 일본어 (JPT), 독서지도사 등)

▷  자격증 과정 추가 개설(컴퓨터활용능력 1(2)급, 사회조사분석사, 한국사 등)

▷  기타 필요한 과정 (주관식)

7.  다음은  재학생 대상 비교과 특별과정 (CLU)에  대한 설문 조사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한 사항에 필요한 부분을 체크 및 작성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연 번 학과명 과 정 명 내 용
1 간호 병원감염관리 과정 병원 감염관리 및 감염환자 간호에 대한 전문 역량 배양 과정
2 BLS-Provider 과정 기본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 과정
3 NCLEX-RN 과정 미국내에서 간호사로서 일할 수 있는 국가면허 시험 준비 과정
4 임상 나노바이오 진단키트 과정 진단키트의 이해 및 제작을 통한 실용적 지식 습득을 위한 과정
5 전자현미경 전문가 과정 전자현미경의 원리와 실용적 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과정
6 실험동물 전문가 양성 과정 실험동물기술원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7 안광 국제 콘택트렌즈 전문가 과정 렌즈에 대한 지식을 측정하는 유일한 국제 공인수단 교육과정
8 응급 BLS-Provider 과정 기본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 과정
9 BDLS-Provider 과정 재난인명구조술 자격증 취득 과정
10 ACLS-Provider 과정 전문 심장 구조술 자격증과정
11 KALS-Provider 과정 한국형 전문 심장구조술 교육과정
12 방사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RI)교육과정 방사선에 대한 이론 및 기술을 습득하여 RI면허취득을 위한 과정
13 초음파 전문화 과정 미국 초음파사 자격(ARDMS)을 획득하기 위한 전문과정
14 치위 초음파 치석제거 전문가 과정 치위생사의 기본자질인 치석제거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15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과정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취득 대비 과정
16 물치 근골격 재활관리자 과정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재활관리를 실행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
17 기능도수지도사 자격 과정 도수치료 및 재활필라테스를 습득하여 지도사로서의 경쟁력 강화
18 식영 요리놀이 지도전문가 과정 다양한 놀이활도을 통해 요리하며 편식을 감소시키는 방안 학습
19 바른식습관 지도자 과정 영양사로서의 식습관 코칭 자질 형성을 위한 과정
20 식산 한식조리기능사 과정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21 양식조리기능 과정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22 떡한과 스타일링2급 자격증 과정 떡·한과 스타일링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23 티소믈리에 3급 자격증 과정 티소믈리에 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24 보환 화학설비SHE전문인력 양성 과정 화학물질안전(SHE)전문인력 양성 과정
25 IT I.O.T 과정 사물인터넷(IOT)의 기본적 개념 확립 및 전문가 양성 과정
26 안드로이드 심화 개발자 과정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을 위한 다양한 원리 이해 및 앱개발 학습
27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빅데이터의 기본개념 확립 및 하둡시스템에 대한 활용성 증대
28 C언어 프로그래밍 과정 임베디드시스템의 효율적 제어방법인 C언어 기초과정 학습과정
29 의공 의료기기 RA자격증 과정 14년 식약처에서 신설한 의료기기 RA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30 의공(산업)기사 국가자격증 과정 의공(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31 의경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과정 국내 의료관광객 수의 증가에 따른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32 중재 중독상담사 시험 과정 중독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33 스아 걷기지도자 자격취득과정 올바른 걷기방법 지도를 위해 필요한 능력을 향상하는 과정
34 스포츠 경영관리사 과정 스포츠,아웃도어,경영,마케팅,산업등 종합적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
35 스키지도자 자격취득과정 스키 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
36 동력수상레져기구면허 자격증취득과정 요트와 조정에 대한 이해 및 동력수상레저조정면허 취득 과정
37 국외여행인솔자 과정 국외여행인솔자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
  ·   전반적인 과정요구도
    ▷  전공관련 과정 추가 개설

▷  전공관련 필요한 CLU 과정 (주관식)

▷  학과별 융합 과정 추가 개설

▷  융합관련 필요한 CLU 과정 (주관식)

PART B. 전반적 평가

지금까지 평가하신 모든 항목을 모두 고려할 때, 을지대학교에 대한 귀하의 생각을 (1~10)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나는  우리대학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  나는 주변에 우리 대학에 입학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

▷  나는 우리 대학의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한다

▷  나는 우리 대학의 취업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  나는 우리대학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본교의 장점(복수응답)

-  우리 대학교의  가장  만족스러운점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대학교의  가장  불만족스러운점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대학교의  가장  필요한 것(교육, 제도, 시설 등)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ART C. 재학생 일반사항
    SQ1. 학과(가나다순임)

▷  SQ2. 학년

▷  SQ3. 성별

▷  SQ4. 연령

▷  SQ5. 입학형태

▷  SQ6. 입시전형

▷  SQ7. 고등학교과정

▷  SQ8. 학비조달방법

▷  SQ9. 통학시간

▷  SQ10. 거주형태

▷  SQ11. 국적

▷  SQ12. 학습소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