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설문결과
제목 2017년도 교원 만족도 조사
상태 완료
기간 설정 시작 : 2017-11-08 09:00 ~ 종료 : 2017-11-24 00:00 까지
설명


응답자 수 125명


2017학년도 교원 만족도조사


PART A. 항목별 평가

1.  다음은  을지대학교의 대학교육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귀하가 생각하시는 정도를 해당되는 번호(1~10)에 체크해주십시오. (1: 전혀 그렇지않다, 10: 매우 그렇다)


  ·   우리 대학교의 건학이념
   ◎   대학교육은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1

3.2%(4회)

2

4.8%(6회)

3

4.8%(6회)

4

4.0%(5회)

5

5.6%(7회)

6

10.4%(13회)

7

15.2%(19회)

8

12.8%(16회)

9

15.2%(19회)

10

23.2%(29회)

  ·   우리 대학교의 교육목표
   ◎   대학교육은 교육목표인 ‘성숙한 사회인 양성’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1

3.2%(4회)

2

4.0%(5회)

3

3.2%(4회)

4

4.0%(5회)

5

9.6%(12회)

6

12.0%(15회)

7

18.4%(23회)

8

12.8%(16회)

9

13.6%(17회)

10

18.4%(23회)

   ◎   대학교육은 교육목표인 ‘능력있고 우수한 보건의료인 양성’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1

3.2%(4회)

2

1.6%(2회)

3

4.8%(6회)

4

2.4%(3회)

5

5.6%(7회)

6

5.6%(7회)

7

20.8%(26회)

8

14.4%(18회)

9

20.8%(26회)

10

19.2%(24회)

   ◎   대학교육은 교육목표인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1

3.2%(4회)

2

.8%(1회)

3

4.8%(6회)

4

6.4%(8회)

5

5.6%(7회)

6

10.4%(13회)

7

18.4%(23회)

8

14.4%(18회)

9

16.8%(21회)

10

17.6%(22회)

   ◎   대학교육은 교육목표인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보건의료인 양성’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1

4.0%(5회)

2

1.6%(2회)

3

3.2%(4회)

4

5.6%(7회)

5

9.6%(12회)

6

12.0%(15회)

7

15.2%(19회)

8

16.0%(20회)

9

13.6%(17회)

10

16.8%(21회)

  ·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 - 인문학적 소양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양교육과정이 충분하다.

1

4.0%(5회)

2

8.0%(10회)

3

9.6%(12회)

4

8.8%(11회)

5

14.4%(18회)

6

11.2%(14회)

7

15.2%(19회)

8

12.0%(15회)

9

9.6%(12회)

10

6.4%(8회)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3.2%(4회)

2

10.4%(13회)

3

9.6%(12회)

4

6.4%(8회)

5

12.8%(16회)

6

15.2%(19회)

7

14.4%(18회)

8

12.0%(15회)

9

7.2%(9회)

10

7.2%(9회)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는데 인문학적 소양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1.6%(2회)

2

2.4%(3회)

3

2.4%(3회)

4

3.2%(4회)

5

7.2%(9회)

6

5.6%(7회)

7

18.4%(23회)

8

20.0%(25회)

9

21.6%(27회)

10

15.2%(19회)

  ·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 - 글로벌역량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외국어 교육과정이 충분하다.

1

3.2%(4회)

2

6.4%(8회)

3

11.2%(14회)

4

4.0%(5회)

5

8.0%(10회)

6

15.2%(19회)

7

16.8%(21회)

8

14.4%(18회)

9

11.2%(14회)

10

7.2%(9회)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6.4%(8회)

2

4.8%(6회)

3

16.0%(20회)

4

4.8%(6회)

5

12.8%(16회)

6

9.6%(12회)

7

18.4%(23회)

8

10.4%(13회)

9

11.2%(14회)

10

4.8%(6회)

   ◎   나는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는데 글로벌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1.6%(2회)

2

.0%(0회)

3

5.6%(7회)

4

2.4%(3회)

5

12.8%(16회)

6

8.0%(10회)

7

14.4%(18회)

8

23.2%(29회)

9

18.4%(23회)

10

13.6%(17회)

  ·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 - 창의·융합역량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융합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이 충분하다.

1

4.8%(6회)

2

4.0%(5회)

3

10.4%(13회)

4

9.6%(12회)

5

16.0%(20회)

6

11.2%(14회)

7

14.4%(18회)

8

12.0%(15회)

9

9.6%(12회)

10

5.6%(7회)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융합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4.8%(6회)

2

5.6%(7회)

3

8.0%(10회)

4

8.8%(11회)

5

16.8%(21회)

6

14.4%(18회)

7

14.4%(18회)

8

8.8%(11회)

9

10.4%(13회)

10

5.6%(7회)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는데 창의·융합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2.4%(3회)

2

.0%(0회)

3

5.6%(7회)

4

.8%(1회)

5

7.2%(9회)

6

12.0%(15회)

7

19.2%(24회)

8

20.8%(26회)

9

16.8%(21회)

10

15.2%(19회)

  ·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 - 봉사·헌신 역량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봉사·헌신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이 충분하다.

1

3.2%(4회)

2

1.6%(2회)

3

4.0%(5회)

4

4.8%(6회)

5

9.6%(12회)

6

12.8%(16회)

7

20.8%(26회)

8

19.2%(24회)

9

14.4%(18회)

10

8.8%(11회)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봉사·헌신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3.2%(4회)

2

1.6%(2회)

3

4.8%(6회)

4

4.8%(6회)

5

10.4%(13회)

6

13.6%(17회)

7

17.6%(22회)

8

17.6%(22회)

9

15.2%(19회)

10

10.4%(13회)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는데 봉사·헌신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2.4%(3회)

2

.0%(0회)

3

1.6%(2회)

4

.8%(1회)

5

4.0%(5회)

6

7.2%(9회)

7

15.2%(19회)

8

25.6%(32회)

9

17.6%(22회)

10

23.2%(29회)

  ·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 - 소통·협업 역량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소통·협업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이 충분하다.

1

3.2%(4회)

2

4.0%(5회)

3

7.2%(9회)

4

11.2%(14회)

5

15.2%(19회)

6

12.0%(15회)

7

8.0%(10회)

8

16.8%(21회)

9

12.0%(15회)

10

9.6%(12회)

   ◎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소통·협업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3.2%(4회)

2

5.6%(7회)

3

8.0%(10회)

4

8.0%(10회)

5

14.4%(18회)

6

13.6%(17회)

7

14.4%(18회)

8

12.0%(15회)

9

11.2%(14회)

10

9.6%(12회)

   ◎   우리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는데 소통·협업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2.4%(3회)

2

.8%(1회)

3

3.2%(4회)

4

2.4%(3회)

5

4.8%(6회)

6

4.8%(6회)

7

15.2%(19회)

8

22.4%(28회)

9

16.8%(21회)

10

23.2%(29회)

  ·   추천의향
   ◎   나는 주변에 우리 대학 입학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   

1

4.8%(6회)

2

1.6%(2회)

3

5.6%(7회)

4

6.4%(8회)

5

12.8%(16회)

6

15.2%(19회)

7

10.4%(13회)

8

12.0%(15회)

9

14.4%(18회)

10

16.0%(20회)

  ·   인지도
   ◎   나는 우리 대학의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한다.   

1

4.0%(5회)

2

4.8%(6회)

3

12.0%(15회)

4

12.0%(15회)

5

12.8%(16회)

6

14.4%(18회)

7

13.6%(17회)

8

11.2%(14회)

9

10.4%(13회)

10

3.2%(4회)

2.  다음은  교육연구시설, 편의시설 및 복리후생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시는 정도를 해당되는 번호(1~10)에 체크해주십시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교육연구시설
   ◎   강의실 환경(강의기자재 포함)

1

8.8%(11회)

2

10.4%(13회)

3

8.8%(11회)

4

9.6%(12회)

5

7.2%(9회)

6

16.8%(21회)

7

8.8%(11회)

8

17.6%(22회)

9

10.4%(13회)

10

1.6%(2회)

   ◎   실험실습실 환경(실험·실습 기자재 포함)

1

12.8%(16회)

2

10.4%(13회)

3

14.4%(18회)

4

10.4%(13회)

5

8.0%(10회)

6

14.4%(18회)

7

9.6%(12회)

8

13.6%(17회)

9

4.0%(5회)

10

2.4%(3회)

   ◎   도서관

1

1.6%(2회)

2

3.2%(4회)

3

4.0%(5회)

4

6.4%(8회)

5

12.0%(15회)

6

15.2%(19회)

7

19.2%(24회)

8

16.8%(21회)

9

12.8%(16회)

10

8.0%(10회)

   ◎   교수 연구실 환경

1

12.0%(15회)

2

11.2%(14회)

3

10.4%(13회)

4

8.0%(10회)

5

16.8%(21회)

6

8.8%(11회)

7

12.0%(15회)

8

9.6%(12회)

9

7.2%(9회)

10

2.4%(3회)

  ·   편의시설
   ◎   구내식당/매점, 자판기, 구내서점, 커피전문점, 은행

1

2.4%(3회)

2

7.2%(9회)

3

10.4%(13회)

4

8.0%(10회)

5

15.2%(19회)

6

12.8%(16회)

7

17.6%(22회)

8

12.8%(16회)

9

8.0%(10회)

10

4.8%(6회)

   ◎   건강증진센터(체력단련실)

1

8.0%(10회)

2

8.8%(11회)

3

8.0%(10회)

4

9.6%(12회)

5

15.2%(19회)

6

15.2%(19회)

7

12.0%(15회)

8

14.4%(18회)

9

4.8%(6회)

10

3.2%(4회)

   ◎   보건실

1

8.0%(10회)

2

8.8%(11회)

3

11.2%(14회)

4

10.4%(13회)

5

22.4%(28회)

6

5.6%(7회)

7

11.2%(14회)

8

12.0%(15회)

9

6.4%(8회)

10

2.4%(3회)

  ·   복리후생
   ◎   대학 복지 지원(혜택) 제도(직계 가족 학비 감면 등)

1

14.4%(18회)

2

9.6%(12회)

3

7.2%(9회)

4

9.6%(12회)

5

13.6%(17회)

6

14.4%(18회)

7

9.6%(12회)

8

9.6%(12회)

9

8.8%(11회)

10

3.2%(4회)

   ◎   연구년 제도

1

43.2%(54회)

2

6.4%(8회)

3

11.2%(14회)

4

4.8%(6회)

5

12.0%(15회)

6

6.4%(8회)

7

3.2%(4회)

8

4.0%(5회)

9

2.4%(3회)

10

4.0%(5회)

   ◎   정기 건강검진, 진료비 감면

1

6.4%(8회)

2

9.6%(12회)

3

11.2%(14회)

4

4.0%(5회)

5

14.4%(18회)

6

10.4%(13회)

7

13.6%(17회)

8

12.0%(15회)

9

11.2%(14회)

10

5.6%(7회)

   ※ 『교육연구시설, 편의시설 및 복리후생』의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3.  다음은  행정, 연구 및 기타 지원 서비스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시는 정도를 해당되는 번호(1~10)에 체크해주십시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행정지원 서비스
   ◎   각종 증명서류 발급 및 조회

1

2.4%(3회)

2

1.6%(2회)

3

4.8%(6회)

4

6.4%(8회)

5

13.6%(17회)

6

12.0%(15회)

7

16.0%(20회)

8

16.8%(21회)

9

12.8%(16회)

10

13.6%(17회)

   ◎   행정업무의 신속한 지원   

1

4.0%(5회)

2

4.8%(6회)

3

9.6%(12회)

4

8.8%(11회)

5

14.4%(18회)

6

14.4%(18회)

7

11.2%(14회)

8

17.6%(22회)

9

7.2%(9회)

10

8.0%(10회)

   ◎   행정업무의 정확한 지원   

1

3.2%(4회)

2

7.2%(9회)

3

8.8%(11회)

4

6.4%(8회)

5

14.4%(18회)

6

15.2%(19회)

7

13.6%(17회)

8

14.4%(18회)

9

8.8%(11회)

10

5.6%(7회)

   ◎   행정부서에서 요청하는 업무처리 기간의 적절성  

1

4.8%(6회)

2

5.6%(7회)

3

12.0%(15회)

4

9.6%(12회)

5

15.2%(19회)

6

15.2%(19회)

7

8.8%(11회)

8

12.0%(15회)

9

7.2%(9회)

10

7.2%(9회)

   ◎   교직원의 서비스마인드

1

4.0%(5회)

2

4.0%(5회)

3

9.6%(12회)

4

4.8%(6회)

5

19.2%(24회)

6

11.2%(14회)

7

13.6%(17회)

8

15.2%(19회)

9

5.6%(7회)

10

8.0%(10회)

   ◎   교내인터넷 서비스, 종합정보시스템   

1

7.2%(9회)

2

4.8%(6회)

3

9.6%(12회)

4

10.4%(13회)

5

22.4%(28회)

6

7.2%(9회)

7

11.2%(14회)

8

12.8%(16회)

9

9.6%(12회)

10

4.8%(6회)

   ◎   전자출결   

1

6.4%(8회)

2

9.6%(12회)

3

8.8%(11회)

4

6.4%(8회)

5

18.4%(23회)

6

9.6%(12회)

7

12.0%(15회)

8

11.2%(14회)

9

8.8%(11회)

10

8.0%(10회)

   ◎   학교 홈페이지 컨텐츠   

1

4.0%(5회)

2

2.4%(3회)

3

8.8%(11회)

4

7.2%(9회)

5

16.0%(20회)

6

12.8%(16회)

7

16.0%(20회)

8

14.4%(18회)

9

12.8%(16회)

10

5.6%(7회)

   ◎   모바일 컨텐츠  

1

4.8%(6회)

2

6.4%(8회)

3

8.0%(10회)

4

8.8%(11회)

5

17.6%(22회)

6

12.8%(16회)

7

12.0%(15회)

8

14.4%(18회)

9

8.0%(10회)

10

5.6%(7회)

  ·   연구 및 기타지원
   ◎   교내학술연구비 지원   

1

7.2%(9회)

2

9.6%(12회)

3

8.0%(10회)

4

5.6%(7회)

5

16.8%(21회)

6

15.2%(19회)

7

13.6%(17회)

8

12.0%(15회)

9

4.8%(6회)

10

4.8%(6회)

   ◎   학과 행사 및 세미나 등에 대한 대학 지원   

1

10.4%(13회)

2

14.4%(18회)

3

8.0%(10회)

4

8.8%(11회)

5

15.2%(19회)

6

12.8%(16회)

7

10.4%(13회)

8

11.2%(14회)

9

3.2%(4회)

10

5.6%(7회)

   ◎   강의·실습 기자재 구비 및 수리 요청에 대한 지원  

1

18.4%(23회)

2

12.8%(16회)

3

8.8%(11회)

4

8.0%(10회)

5

16.8%(21회)

6

8.8%(11회)

7

11.2%(14회)

8

8.0%(10회)

9

5.6%(7회)

10

1.6%(2회)

   ◎   교육훈련 및 연수 지원   

1

14.4%(18회)

2

12.8%(16회)

3

3.2%(4회)

4

12.0%(15회)

5

19.2%(24회)

6

12.0%(15회)

7

9.6%(12회)

8

9.6%(12회)

9

3.2%(4회)

10

2.4%(3회)

   ◎   전공 및 창업 동아리 지원(해당자만 응답)   

1

7.2%(9회)

2

9.6%(12회)

3

6.4%(8회)

4

4.0%(5회)

5

6.4%(8회)

6

9.6%(12회)

7

4.0%(5회)

8

5.6%(7회)

9

3.2%(4회)

10

4.0%(5회)

   ◎   타 대학 및 외부기관 업무 협력시 지원  

1

7.2%(9회)

2

8.8%(11회)

3

8.8%(11회)

4

10.4%(13회)

5

16.8%(21회)

6

15.2%(19회)

7

12.0%(15회)

8

6.4%(8회)

9

6.4%(8회)

10

5.6%(7회)

   ※ 『행정, 전산, 연구 및 기타 지원 서비스』의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4.  다음은  대학 내 대인관계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시는 정도를 해당되는 번호(1~10)에 체크해주십시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대인관계
   ◎   보직자와의 관계

1

1.6%(2회)

2

1.6%(2회)

3

7.2%(9회)

4

1.6%(2회)

5

16.0%(20회)

6

7.2%(9회)

7

17.6%(22회)

8

17.6%(22회)

9

16.8%(21회)

10

11.2%(14회)

   ◎   동료 교수와의 관계   

1

.8%(1회)

2

.8%(1회)

3

2.4%(3회)

4

2.4%(3회)

5

10.4%(13회)

6

8.8%(11회)

7

20.0%(25회)

8

22.4%(28회)

9

16.8%(21회)

10

14.4%(18회)

   ◎   직원과의 관계   

1

.8%(1회)

2

1.6%(2회)

3

4.0%(5회)

4

3.2%(4회)

5

13.6%(17회)

6

9.6%(12회)

7

18.4%(23회)

8

22.4%(28회)

9

11.2%(14회)

10

14.4%(18회)

   ◎   학생과의 관계   

1

.8%(1회)

2

.8%(1회)

3

.0%(0회)

4

1.6%(2회)

5

7.2%(9회)

6

11.2%(14회)

7

13.6%(17회)

8

20.8%(26회)

9

21.6%(27회)

10

20.8%(26회)

   ※ 『대학 내 대인관계』의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5.  다음은  승진(보상) 및 평가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시는 정도를 해당되는 번호(1~10)에 체크해주십시오.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   승진(보상) 및 평가
   ◎   승진 제도

1

12.0%(15회)

2

10.4%(13회)

3

7.2%(9회)

4

7.2%(9회)

5

16.8%(21회)

6

12.0%(15회)

7

11.2%(14회)

8

13.6%(17회)

9

6.4%(8회)

10

3.2%(4회)

   ◎   성과급 및 보상체계  

1

17.6%(22회)

2

9.6%(12회)

3

6.4%(8회)

4

10.4%(13회)

5

16.0%(20회)

6

13.6%(17회)

7

8.8%(11회)

8

9.6%(12회)

9

4.0%(5회)

10

3.2%(4회)

   ◎   급여체계(기본급+수당)  

1

29.6%(37회)

2

10.4%(13회)

3

10.4%(13회)

4

8.0%(10회)

5

9.6%(12회)

6

6.4%(8회)

7

9.6%(12회)

8

6.4%(8회)

9

4.0%(5회)

10

3.2%(4회)

   ◎   개인 급여수준  

1

28.0%(35회)

2

14.4%(18회)

3

10.4%(13회)

4

8.8%(11회)

5

10.4%(13회)

6

2.4%(3회)

7

12.0%(15회)

8

6.4%(8회)

9

4.8%(6회)

10

2.4%(3회)

   ◎   교수 업적 평가 제도  

1

7.2%(9회)

2

12.0%(15회)

3

11.2%(14회)

4

9.6%(12회)

5

18.4%(23회)

6

10.4%(13회)

7

12.0%(15회)

8

8.0%(10회)

9

5.6%(7회)

10

4.0%(5회)

   ◎   교수 업적 평가의 투명성  

1

8.8%(11회)

2

8.0%(10회)

3

7.2%(9회)

4

4.0%(5회)

5

20.8%(26회)

6

11.2%(14회)

7

13.6%(17회)

8

9.6%(12회)

9

8.8%(11회)

10

7.2%(9회)

   ※ 『승진(보상) 및 평가』의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PART B. 전반적 평가

지금까지 평가하신 모든 항목을 모두 고려할 때, 을지대학교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 매우 불만족, 10: 매우만족)

1

4.0%(5회)

2

8.8%(11회)

3

12.8%(16회)

4

9.6%(12회)

5

15.2%(19회)

6

12.0%(15회)

7

8.8%(11회)

8

16.8%(21회)

9

8.8%(11회)

10

2.4%(3회)

   - 우리 대학교에서 근무하면서『만족하다고 느끼는 점』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대학교에서 근무하면서『불만족하다고 느끼는 점』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대학교에서 지금까지 평가한 것을 중심으로 직무 만족을 위해 우리 대학교에서『필요한 것(서비스 지원, 제도, 시설 등)』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ART C. 교원 일반사항



   ◎   성별

남성

60.0%(75회)

여성

38.4%(48회)

   ◎   캠퍼스

대전

23.2%(29회)

성남

75.2%(94회)

   ◎   재직기간

5년 미만

36.0%(45회)

5년 이상-10년 미만

18.4%(23회)

10년 이상-15년 미만

11.2%(14회)

15년 이상-20년 미만

10.4%(13회)

20년 이상

20.8%(26회)

   ◎   직위

조교수

36.8%(46회)

부교수

20.8%(26회)

교수

28.0%(35회)

기타

12.0%(1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