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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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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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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일정

수강신청(매학기 개강전) → 폐강(적정수강인원 미달 강좌) → 개강 → 수강정정 및 신청(개강후 1주간) → 폐강 및 합반 (적정수강인원 미달 강좌)

  • 수강신청한 강좌가 폐강된 경우 개강 첫번째 주에 수강정정을 통해 수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수업에 출석할 수 있음
  • 수강신청 정정 방법 : 인터넷을 통하여 수강신청 정정
  • 수강신청은 제한된 수강인원내에서 선착순을 우선기준으로 처리
  • 수강신청 정정 기간 이후 특별한 사정등으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학과(부)장의 확인으로 수강변경신청서(소정양식)를 제출하여 변경할 수 있음 (학기 개시후 2주 이내)
  • 수강신청 정정 기간 이후 수강인원이 미달하는 강좌에 대해서 폐강 및 합반수강 처리를 할 수 있음 → 합반 : 수강인원이 미달한 강좌를 다른 강좌와 합쳐서 수강처리
  • 정하여진 복학기간에 복학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에 있어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음 (학기 개시 1주 이후에 복학한 자의 수강신청은 교학처에서 일괄처리)

* 수강신청 일정은 매학기 홈페이지 및 학사일정 안내를 통해 공지

수강신청 방법 및 절차
가. 수강신청 접속 및 로그인
  • 을지대학교 홈페이지 → 수강신청 메뉴를 통해 접속
  • 로그인 정보 : 아이디는 부여 받은 학번으로 하고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 (비밀번호는 변경할 수 있음)
나. 수강신청 절차
  •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교에서 공고한 기간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전산 입력하여야 함
  • 수강신청 유의사항 및 소속학과(부)의 교육과정표를 숙지
  • 정하여진 수강신청 기간 내에 인터넷을 통하여 신청
  • 수강신청기간 이후 별도의 폐강 안내를 통하여 반드시 폐강여부를 확인
  • 수업개시 후 1주일 이내에 수강신청 정정(정정기간 경과 후 특별한 사유 없이는 정정 불가)
  • 수강신청 정정 기간 중 수강 정정을 완료하고 강의시간표를 출력하여 수강신청내역 확인
  • 수강정정 기간 경과 후 폐강 및 합반 수강 사실을 확인
  • 수강신청 최종 완료 시 수강신청내역서를 본인 서명 후 3부 출력하여 1부는 본인이 보관하고 2부는 학과(부) 사무실에 제출함
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 본인의 ID와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타인에 의한 수강과목 삭제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
  • 매크로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유해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교 수강신청 서버의 장애를 유발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학생에게 별도의 징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 수강신청 기간 및 정정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학처 및 학과(부)에서 일괄 처리하게 됨
  • 수강신청화면 하단의 졸업에 필요한 기준을 개인별로 반드시 확인하여 수강신청계획을 세울 것
  • 전공필수 교과목은 모든 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낙제 시 재수강)
  • 학기 개시 1주 이후에 복학자는 반드시 추후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할 것
  • 수강신청 정정기간 직후 본인의 수강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여 과목의 누락이나 수강 오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